무제 문서
협회소개 시기능훈련소개 가입문의 기부 login
무제 문서
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
 
시기능전문가찾기
검색
 
무제 문서
   
 
어린이와부모
    시기능과 학습
    시기능훈련 소개
    학부모 자원센터
    시기능훈련 관련 사이트
    시기능훈련 연구자료
    시기능상태
    시기능과 학습의 달 캠페인
    성인을 위한 시기능훈련


무제 문서
 
 
회원
 
 
 
행사일정
2019-04-17
부산시 특수교육지원청 학부모연수
자세히보기
행사일정모두보기
 
 

 

 

 

 
> 어린이와부모 > 학부모 자원센터 > 의사들이 말하는 시기능훈련
학부모 자원센터
페이스북 트위터 주소복사


       

 

 

 

 

소아과 의사이자 통합의료 전문가

Dr. Debra walhof는 소아과 의사이자 통합의료 전문가이다. 지난 20년 동안 그녀는 병원과 학교나 공동체 임상현장에서 근무해왔다. 그녀의 주요 진료대상은 다문화가정이나 의료취약계층의 중증 행동발달장애자이었다.

 

Dr. Debra Walhof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시력이 정상이라는 말은 시기능이 정상이라는 말과 동의어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시기능이상이 있다면 자신의 학습능력이나 어떤 일을 배우는데 저해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난독증이 있는 모든 어린이가 시기능훈련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눈의 조절기능과 따라보기 등의 시기능기술은 읽기에 필수적인 기본요건입니다. 일반적으로, 만약 당신의 자녀가 읽기나 읽기를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시기능전문가에게 이러한 기술을 평가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USC 의과대학내 소아과 의사이자 임상교수

소아과의사인 Ricki Robinson은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와 시기능에 대한 연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특히 시지각 처리의 불량은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사람에서 볼 수 있는 많은 특성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고 옵토메트리스트가 담당할 수 있는 역할입니다. 실제로 시각공간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들은 길을 잘 잃어버리는 편입니다. 이에 대해 옵토메트리스트는 시각공간통합훈련으로 이를 교정하거나 다른 분야의 전문가에게 시각공간통합훈련법을 알려줌으로써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신과의사

Charleston SC 정신과의사인 Katherine Donovan는 포기하지 않은 부모 중 한 명이었다. Dr. Katherine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나의 딸이 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내 전공 영역에서 내 딸 Lily를 도울 수 있는 중요한 무엇인가가 빠져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많은 안과의사와 학습 전문가들에게 Lily를 데리고 갈 때마다, 왜 이렇게 총명한 아이가 12살이 되도록 잘 읽지도 쓰지도 못하는지 이해하기를 갈망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Lily의 시력은 괜찮아요. 그녀는 난독증이에요.’라는 똑같은 대답만을 들었다고 한다.

 

나 자신도 의사로서 시기능훈련은 논란의 여지가 있고, 학습장애를 교정할 수 없다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내 딸을 통한 나의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그동안 시도했었던 다른 방법과 달리 시기능훈련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어서 그녀는 시기능훈련이 학습장애를 교정할 수는 없지만, Lily를 학습으로부터 가로막았던 시기능이상을 교정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시기능전문가에게 읽기와 학습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시기능기술을 평가받은 후에 내 딸이 90cm에서 두 개로 보고 있었다는 사실에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여태껏 내딸 Lily가 책을 읽으려할 때 글씨가 2개로 보였었고, 그녀가 책 읽기를 싫어한 것은 너무나 당연했습니다.”라고 설명하였다.

 

시기능훈련을 받고 나서 내 딸은 자유 시간을 이용하여 하루에 300 페이지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가 독서라고 하며, 평균 학업성적이 95점이예요. 시기능훈련을 받기 전에는 수년 동안 매일 밤마다 하루에 34시간씩 숙제를 도와주어야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나의 도움 없이 숙제를 하고 있답니다.”Dr. Katherine은 기쁘게 전했다.

 



번호 제목 등록일
1   의사들이 말하는 시기능훈련 2015-02-02
제목+내용
 1 
 
 
  무제 문서
로고  

copyright 사단법인 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 all rights reserved.
고유번호 :
607-82-14602 주소 :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 428번길 27(안락동) Tel : 070-8274-3280 FAX : 051-528-2014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허가없는 사용은 법률적 처벌을 받게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