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협회소개 시기능훈련소개 가입문의 기부 login
무제 문서
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
 
시기능전문가찾기
검색
 
무제 문서
   
 
어린이와부모
    시기능과 학습
    시기능훈련 소개
    학부모 자원센터
    시기능훈련 관련 사이트
    시기능훈련 연구자료
    시기능상태
    시기능과 학습의 달 캠페인
    성인을 위한 시기능훈련


무제 문서
 
회원
 
 
 
행사일정
2017-01-09
저시력학생 시기능훈련 바우처
자세히보기
행사일정모두보기
 
 

 

 

 

 
> 어린이와부모 > 시기능상태 > 3차원/입체시
시기능상태
페이스북 트위터 주소복사


     
             
     

 

 

*COVD 관련 사이트  3D/Stereo Vision(클릭)

 

입체시력 또는 입체시는 3D로 불리기도 한다. 입체시는 각각의 눈에 약간 다르게 맺힌 두 개의 상을 성공적으로 융합하여 3차원 상으로 얻어지는 깊이감을 말한다. 입체맹은 두 눈이 협응하여 하나로 융합된 3차원 상을 만들 수 없는 경우를 말한다. 
 

입체맹 교정

입체맹이 유발된 상태나 이와 관련된 요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입체맹은 옵토메트리 시기능훈련으로 교정되기도 한다.
 

신경생리학자가 말하는 시기능훈련
Dr. Susan Barry는 Mount Holyoke대학 생물학과의 신경생리학 교수이자 ‘Fixing My Gaze’의 저자이다. 그녀를 담당한 의사들은 그녀가 절대로 3차원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인 입체시를 얻을 수 없을 거라고 했다. Dr. Barry가 48세가 되었을 때, 행동발달 옵토메트리스트를 방문하여 시기능평가를 받았고 옵토메트리 시기능훈련 프로그램을 마친 그녀는 입체시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신경생리학자인 Dr. Barry는 “나 자신조차도 수많은 문헌과 연구결과에서 말하는 유년기에 입체시가 발달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면, 성인이 되어서 입체시를 얻을 수 없다는 잘못된 과학을 믿고 있었습니다.”고 설명했다. 그녀의 저서와 기사, 인터뷰에서 좀 더 자세하고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Dr. Barry 기사

·  Why Can't My Child Read?   내 자녀가 왜 읽을 수 없을까? (클릭)

·  Neurobiologist finds adult brain is quite flexible 신경생리학자, 성인의 뇌도 탄력적임을 확인하다. (클릭)

·  From 2D to 3D: How One Scientist Learned to See 한 과학자가 2차원에서 3차원으로 보는 방법을 배우다.(클릭)

 



번호 제목 등록일
1   3차원/입체시 2015-02-02
제목+내용
 1 
 
 
  무제 문서
로고  

copyright 사단법인 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 all rights reserved.
고유번호 :
607-82-14602 주소 :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 428번길 27(안락동) Tel : 070-8274-3280 FAX : 051-528-2014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허가없는 사용은 법률적 처벌을 받게됨을 알려드립니다.